곰아저씨 레스토랑』은, 짧은 플레이 시간에도 깊은 감동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게임입니다.iOS/Android 에서 전세계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2019년도「Google Indie Game Festival Top3」및「Google Best of 2019」에 선정된 인디 게임입니다.
이번 완결판에는 모바일 버전에 스토리에 Nintendo Switch 한정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추가하였습니다.또한, Switch 버전만의 새로운 BGM들을 작곡하였습니다.
죽은 영혼들에게 이승에서의 추억이 담긴 마지막 요리를 만들어 주는 불가사의한 식당입니다. 오므라이스, 초밥, 푸딩, 김치찌개 등등 뭐든지 있답니다. 기억의 조각을 통해 영혼들이 그리워하는 음식을 알아내고 그들의 사연도 듣습니다.
당신은 빙의라는 특수한 능력으로 죽은 자들의 기억 속으로 들어갑니다. 레스토랑의 아르바이트 고양이가 되어 가게 주인인 곰아저씨를 도와줍시다. …그런데 실은 당신도 자신이 누구였는지 기억을 못합니다. 생전에 어떤 음식을 좋아했는 지도 모른답니다.
기억의 조각을 통해서 당신은 수많은 이들의 죽음과 마주하게 됩니다. "마지막 순간은 의외로 허무한 것이야..."라는 곰아저씨의 말처럼, 기억의 조각에 남겨진 기억들은 레스토랑 손님들의 아련하고도 슬픈 사연들입니다. 그 가슴 아픈 스토리를 보는 것도 혹은 보지 않는 것도 당신의 자유입니다. 가끔은 모르는게 나은 일도 있는 법이니까요.
「곰」과 「고양이」. 이 두명이 펼치는 기묘하고 감동적인 평범하지 않은 레스토랑 이야기. 이 게임은 어려운 퍼즐도, 화려한 전투도, 멋진 액션도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마음에 분명 아름답게 기억될 것입니다.
「곰아저씨 레스토랑」을 통해, 지금까지 전세계의 많은 유저분들로부터 감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그 중에는 전혀 제가 예상도 못한 슬픔을 겪은 분들...병으로 따님을 잃으신 분, 시한부의 삶을 살고 계신 분등으로부터 이 작품으로 조금은 위안을 받으셨다는 말씀을 듣고 제가 오히려 감동을 받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 버전 발매로부터 2년, 여러가지 추억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곰아저씨 레스토랑」이 드디어 Nintendo Switch으로 발매가 됩니다. 부모님 몰래 RPG를 즐겼던 어린 시절, 언젠가는 나도 누군가의 추억에 남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소박한 게임이지만 이 작품에는 저의 어릴적 큰 꿈이 담겨있습니다.
「곰아저씨 레스토랑」완결판. 스마트폰으로 즐기셨던 분들께도, 새롭게 체험하는 분들께도 마음 따뜻해지는 선물이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